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보라카이 여행 가기 전에 알아 두면 좋은 정보 몇 가지

by jiwoose 2024. 2. 14.
반응형

추운 겨울 어딘가 따뜻한 곳으로 여행가고 싶은 때입니다.  동남아의 여러 휴양지 중에도 저는 개인적으로 필리핀 보라카이 가장 인상 깊은데요 혹시 보라카이로 여행을 갈 준비를 하고 계신다면 가기 전 알아 두면 좋은 정보 몇 가지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출발 전에 확인하시고 즐거운 여행에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

 

보라카이 가기 전 알아 두면 좋은 정보 몇 가지

 

필리핀 보라카이와 환경법!!!

 

필리핀 보라카이는 길게 펼쳐진 화이트 비치가 유명한 섬인데요. 거기서 바라보는 일몰도 아주 장관입니다. 그렇게 화이트 비치에 앉아 맥주 한 병을 마시면 '천국'이 따로 없다고 느낄 수 있는데요. 이제 화이트 비치에서 담배를 피거나 맥주를 마시는 일은 옛일이 되었습니다. 

 

화이트 비치의 시원한 오션뷰

 

바로 강화된 필리핀 환경법 때문입니다. 화이트 비치에서 흡연하시려면 지정된 장소에서만 가능하고요 그 외에 장소에서 흡연하다가 적발되면 바로 벌금을 물게 됩니다. (최초 1회 적발 시 2,500 페소_ 한화 약 5만원 2회 5,000페소) 3회 이상 적발되면 바로 추방도 된다고 하니 절대 아무데서나 담배를 피면 안 되겠습니다.(물론 전자담배도 포함입니다.) 마찬가지로 술을 마시는 행위도 절대 금지입니다. 

 

화이트 비치가 깨끗한 이유는?

 

이런 강화된 환경법은 리조트에서 마시는 '물'에도 영향을 주었는데요. 예전과 달리 객실마다 페트병 생수 지급이 전면 금지되었습니다. 대신 리조트 객실에 물병이 있고 각 층마다 정수기가 놓여 있어 물을 받아다 마실 순 있습니다.

 

 

그러나 필리핀의 물에는 석회질 성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 예민하신 분들은 '물갈이'로 여행을 망치실 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웬만하면 마켓에서 파는 생수를 드시는 편이 안전합니다. 또 아주 민감하신 분들은 양치하실 때도 생수를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보라카이 해난 가든 리조트 풀

 

필리핀의 강화된 환경법 때문에 다소 불편한 점도 있지만, 그 덕분에 보다 깨끗한 화이트 비치를 즐길 수 있게 된 것도 사실이긴 합니다. 

 

깨끗한 화이트 비치에서 즐길 수 있는 해양 액티비티가 궁금하시면 아래 포스팅이 도움이 되실 겁니다.

 

보라카이 여행 가서 꼭 해야할 해양 액티비티 셋!!!

필리핀의 대표적인 휴양지 보라카이 아시지요? 보라카이 하면 넓게 펼쳐진 화이트 비치와 푸른 바다가 떠오르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보라카이 여행을 계획 중이신 분들을 위해 보라카이 여

jiwoo.gimreport.com

보라카이, 페소냐 달러냐, 카드(원화)냐?

 

보라카이 가실 때 현지의 식당이나 카페, 마트 등을 이용하실 기회가 무척 많습니다. 이때 무엇으로 지불하느냐도 가시기 전에 알아 두셔야 합니다. 우선 로컬의 까페나 작은 상점들은 주로 페소만 거래 가능합니다. 또 호핑투어 등의 액티비티를 하실 때에도 현지 가이드나 선장님들에게 드리는 매너팁도 페소인 경우가 많습니다.(50~100페소)

 

현지 로컬 커피숍 페소로만 결제가 가능했습니다.

 

달러의 경우, 주로 매너팁으로 사용하거나, 여행의 종류에 따라(패키지, 반자유여행 등) 가이드팁 용도로 준비해 가시면 됩니다. 달러로 주는 매너팁의 경우 리조트에서 방청소를 한다거나 짐을 옮겨주거나 할 때 주게 되는데 보통은 1$를 줍니다 따라서 달러를 준비하실 때에는 1$권을 많이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보라카이 버짓 마트, 우리나라의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사실 그 외에 대형 체인점 등에서는 웬만하면 카드 결제가 가능합니다. 다만 출국 전에 주로 사용하시는 카드 어플에서 해외 원화 결제를 차단 하셔야 환율에 따른 추가 비용 지출을 막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마도 매일 가실 수 있는 D-몰의 버짓 마트에서는 500페소 이상 결제하실 때 카드 사용이 가능하시다는 점 알아 두시기 바랍니다. (500페소 미만은 페소만 결제됩니다.)또 결제하실 때에는 카드 소유주의 신분증(사진 촬영본 가능)도 지참하셔야 결제 하실 수 있습니다. 

보라카이 수평선, 세일링 보트

 

마지막으로 보라카이에서 집으로 돌아오실 때 칼리보 공항에서 공항세를 내야하는 것 기억하셔야 합니다. 필리핀 공항 중 유일하게 칼리보 공항에서만 공항세를 받는데요 1인당 784페소이고 오직 페소(현찰)로만 지불해야하니 인원 수만큼 미리 준비해두시고 출국하시는 길 당황하는 일 없도록 해야겠습니다. 

 

보라카이 일몰, 맛집입니다.

 

이상 보라카이 가시기 전 알아 두시면 좋을 정보 몇 가지 알려 드렸습니다. 확인하시고 즐거운 보라카이 여행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